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이어트에 좋은 차 7가지

by 아이루스 2022. 1. 21.
728x90
반응형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차 7가지

​그러나 다이어트차는 많고 많지만 다이어트는 차만 마셔서 되는 것 같지는 않다. 운동과 병행해야만 하고 다이어트차의 부작용들도 있어서 알아보고 다이어트 차 마시는 것이 좋을것이다. 


다이어트에 좋은차



1. 마테차
마테는 남미의 녹차로 불리우며 남미사람들의 건강비결이다. 마태차는 녹차 커피와 함께 세계 3대차로 유명한 차로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특유의 씁쓸한 맛이 특징인 마테차 속 클로로겐산과 판토텐산 성분이 체지방 분해 및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 마테차의 효능이다.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 운동 중에 마시면 탄수화물 분해를 도와 칼로리 소모를 가속화시키고, 식전에 마시면 포만감을 유발해 과식을 막는다.

 


2. 보이차
양귀비가 황실에서 즐겨 마신 차로 잘 알려졌고, 중국인 몸매관리 비결 중 하나다. 보이차는 중국인 몸매관리 비결 중 하나다세계 10대 명차 중 하나로 꼽힌다. 보이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카테킨 성분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보이차 효능은 몸에 뜬 기운을 내리며, 독기를 배출시켜 몸을 원래 상태로 복원하데 도움을 준다. 그외에도 보이차는 암 예방, 혈액순환 개선, 고혈압, 당뇨에 효과, 탁월한 이뇨작용, 수족냉증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생리통, 변비나 설사 증세 호전, 갱년기 장애 해소, 아토피성 피부염 호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 카페인에 예민하거나 철분제를 복용 중인 사람은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다.

3. 히비스커스차
특유의 상큼한 향과 붉은빛을 내는 히비스커스 차는 클레오파트라가 미모 유지를 위해 마신 차로 알려졋다.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히비스커스 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과 갈산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이와 함께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도 풍부해 노화방지 및 피부 미용에도 탁월해 체중감량 시 나타날 수 있는 피부 탄력 저하 예방에도 좋다.
히비스커스 차는 카페인이 전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물 대신 마셔도 좋은 차다. 특히, 히비스커스 차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 시력보호에도 효과가 좋다.

4. 시서스차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된 약초다. 이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시서스에 함유된 렙틴이라는 호르몬이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시킨다.중성지방의 체내 흡수를 돕는 리파아제의 활성을 막는 시서스는 뱃살 제거에 큰 효과가 있다. 또한 시서스에 들어 있는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은 간과 근육세포가 자기 주변 지방을 곧바로 산화시켜 에너지로 이용하게 도와준다.


5. 옥수수수염차
흔히 얼굴 부기를 빼주고 얼굴에 사라진 V라인을 찾아준다는 옥수수수염차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 또한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옥수수수염차를 과다 섭취할 경우 강한 이뇨작용이 일어나 탈수를 일으킬 수 있고, 신장에 무리를 줄 수도 있다.


6 .팥차
팥에는 사포닌과 칼륨이 많이 들어 혈압 조절, 부기 완화, 노페물 배출 등에 효과가 좋다. 팥을 팔팔 끓여 거품을 걷어낸 물만 마시면 된다. 팥차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B1 등도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을 보충하기에도 좋다.

평소에 맵거나 짠 음식을 즐겨 먹었다면 팥차로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부기를 관리하는 게 더 도움이 된다. 단, 과도하게 마시면 이뇨작용이 지나치게 활발해져 만성 탈수로 이어질 수 있다. 또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콩팥 기능이 떨어져 있는 사람은 피한다.

7.녹차
녹차에는 체중조절하는 분에게 도움이 되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있다.지방분해 효능이 있어 한잔에 체중감량 다이어트 5잔 정도면 효과를 본다 흡연자에게도움이 된다. 녹차안의 카페인이 이뇨작용에 돕고 녹차안의 탄닌성분이 니코틴의 체외배출을 도는다. 뿐만아니라 녹차는 바이러스호흡기 질환자에게 도움이 된다. 녹차는 염증성질환이 걱정되는 분 에게 도움이 된다. 비타민 bce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었다. 싸이토카인 억제를 도움고대장염 관절염 만성염증 질환자에게 카테킨이 도움이 된다.
녹차는 카페인 함유량이 많아 위장을 자극하고 강한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마신 양보다 더 많은 수분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탈수증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

녹차 맛있게 먹는 법 ​
70~80도시 물에 우려서 마셔라 .하루3잔 마시면 좋다.
녹차소금 만들기 천일염과 녹차가루로 만들면 된다.
녹차물은 물에 녹차작은 술 1나 레몬즙을 함께 넣어서 만들어 마신다. 다이어트에 좋다.
녹차영양죽 만들어서 먹는다.
녹차 주의 사항 약을 마시는 사람은 주의 하라 . 식사와 식사 사이에 먹는 것은 괜찮다.

 

 

운동과 병행하는 다이어트차 를 통해 체중도 감량하고 건강하지기를 .


728x90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에 마시면 좋은 쥬스 abc쥬스  (0) 2022.01.25
콜라비 효능  (0) 2022.01.23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 많은날 먹으면 좋은 음식  (0) 2022.01.20
두통에 좋은 음식  (0) 2022.01.20
딸기효능  (1) 20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