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딸기효능

by 아이루스 2022. 1. 20.
728x90
반응형

올해처럼 딸기 값이 비싼 해는 처음 인듯 ...

딸기 6,7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양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딸기에는 수분이 89%, 탄수화물 7.1% 유기산 0.6~1.5%, 칼슘, 카로티노이드 등이 들어있고 100g중에는 비타민C가 80~90mg로 귤의 35mg보다 3배 가량 많아 천연 비타민C의 보고로 손꼽히는 식품이라고한다. 딸기효능을 알아보았다.

딸기효능



1. 항암작용
딸기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는 암세포를 박멸시키는 세포의 능력을 강화시켜 항암작용을 하고 바이러스를 죽이는 힘도 가지고 있다.

2. 혈액을 맑게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해주며, 딸기의 붉은색인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 성분은 일종의 배당체로서 항암작용을, 식이섬유인 펙틴(과일에 들어있는 식물성 섬유질의 일종)이 아주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히 낮추는 효과가 있다.

3. 노화방지 효과
딸기에는 붉은 과일에 주로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많다. 라이코펜은 과일의 붉은 부분에 들어 있는 색소의 일종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시력보호 효과
딸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암 예방뿐만 아니라 시력회복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강한 조명 아래에서 밤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이나 컴퓨터작업으로 눈이 자주 피로한 사람, 시력회복을 원하는 사람은 딸기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5. 성인병 예방 (심장병 동맥경화, 치매예방 등) 효과
딸기는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막으며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아침저녁으로 딸기주스를 마시면 암과 동맥경화를 비롯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6. 스트레스감소및 면역력 증강 효과
발암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합성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


딸기를 6,7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 양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딸기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는 바이러스를 박멸 시킨단다. 세포 기능을 강화하고 항암작용에 대단하다. 붉은색을 띠고 있는 과일이라 혈관까지 튼튼하게 한다.
눈 건강에도 좋고 면역력도 증진시키고 소화촉진에 변비까지 ~
염증에도 좋다는데 비씨더라도 사먹고 싶게 만드는 딸기효능정리해보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