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관지 감기에 좋은 차

by 아이루스 2022. 1. 19.
728x90
반응형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기관지를 보호하고 감기예방에 좋은 차들을 알아보면 좋겠어요.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도라지차 그다음 생강차 모과차 유자차인데요 의외로 녹차가 기관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관지와 감기예방에 좋은 차

1. 도라지차

도라지는 폐와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도라지즙은 기관지가 안 좋은 사람들이 자주 마신다. 도라지와 배를 함께 끓여 차로 즐겨마시면 좋다고 한다. 반찬으로 해서 먹어도 좋고 도라지 가루를 직접 물에 타서 마셔도 효능을 볼 수 있다.

2.생강차

기침과 가래가 심할때 도움을 주는 음식이 바로 생강이다. 생강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인 음식이다. 요리에 생강을 넣어 마시면 좋지만 건조해진 몸 속 꾸준한 수분 섭취로 생강차 한 잔이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성질이 있어 먹고 나면 몸도 훈훈해진다.

3.모과차

모과는 가래, 천식, 폐렴 등 기관지염이나 감기에 특효약이다. 기침, 감기는 물론 술을 마신 후에 술독 해소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근육의 긴장도도 풀어줘 몸살이 났을 때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4. 유자차

유자는 레몬과 감과 비교하였을 때 각각 3배 이상, 2배 이상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감기 치료 및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유기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력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자는 기침 두통 신경통 등에도 효과가 있다.

5. 녹차

녹차는 미세먼지에 좋은 대표적인 차라고 한다. 미세먼지로 인해 기침가래가 생기는 경우도 많다. 녹차의 타닌 성분은 수은, 납, 카드늄, 크롬 등 중금속이 몸 안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기 때문이다.

즐겨마시는 커피대신 기관지와 감기예방에 좋은차 마시고 쌀쌀한 날씨 목관리 잘하여 감기 걸리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나 생각이 드네요. 다오늘은 레몬을 띄운 생강차 한잔 좋겠어요.

#기관지에좋은차 #감기에좋은차 또 뭐가 있을까요?

728x90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통에 좋은 음식  (0) 2022.01.20
딸기효능  (1) 2022.01.20
피를 맑게하는 솔잎차 효능  (0) 2022.01.19
물 대신 마실 수 있는차 마실 수 없는 차  (1) 2022.01.16
잘먹으면 보약인 물 건강법  (0) 2022.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