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불갑산 상사화 꽃무릇 축제

by 아이루스 2022. 9. 17.
728x90
반응형

영광  불갑산 상사화 꽃무릇 축제 가 열립니다. 

불갑산 상사화 꽃무릇 피는 시기

초가을 9월 중순 에 꽃이 활짝 피어나는  시기에 맞추어 가면 붉은 꽃무릇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사에서 즐기는 

상사화 꽃무릇 축제 이번주가 절정이네요^^

다음주말은 꽃이 질 것 같습니다.

 

 

 

불갑산에는 7월 중순부터 진노랑상사화가 피기 시작하여 붉노랑상사화, 백양꽃 등 다양한 상사화 속 꽃이 차례로 피어나며, 9월 중순에는 전국최대의 군락지를 가진 석산(꽃무릇)이 활짝 피어나 불갑산을 온통 붉게 물들입니다. 

 

이러한 상사화 자원을 활용한 행사가 바로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입니다.영광 9경 중의 하나로 꼽히는 불갑산 상사화는 전국 최대 규모의 군락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매년 9월 중순을 전후하여 축제를 개최한다.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으며, 단풍이 물들기 전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가을 꽃 테마축제로 발돋움하였다.

 

◇ 축제의 특성
백제 침류왕 원년(384년)에 인도승 마라난타가 백제에 불교를 전래하면서 제일 처음 지은 도량으로 우리나라 불교의 효시가 되는 곳, 불갑사 공원에서 상사화(꽃무릇)가 만개할 무렵에 상사화 꽃길 등산대회, 전통 민속놀이, 짚공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상사화(꽃무릇) 축제가 열린다.


초가을 9월 중순에 피는 상사화는 꽃 색깔이 짙고 청초하여 단아한 느낌으로 꽃과 잎이 함께 필 수 없다하여 화엽 불상견 상사화(花葉 不相見 相思草)라고 부르며 전국최대규모의 상사화가 자생하는 군락지로 전국에서 많은 탐방객이 찾고 있는 명소이기도하다.

◇ 축제행사 종목
상사화 꽃길 등산대회, 전통 민속놀이, 짚공예체험, 상사화꽃비교전시회, 관광객 노래자랑 등

◇ 주변지역 볼거리
- 인도의 명승 마라난타와 관련이 있는 불갑사,
- 천년기념물 제112호 참식나무 군락지와 전국최대 꽃무릇 군락지
- 전남최대규모의 저수지경관을 활용한 수변공원
- 조선 선조~광해군때 유명한 학자 강항선생을 모신 내산서원 등
해당 지역축제는 주최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대한민국 구석구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