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봄나물 두룹두룹두룹

by 아이루스 2020. 4. 19.
728x90
반응형

두룹두룹두룹 노래를 불러본다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을 즐겨보게 되는데 자연인들은 보통 두룹을 많이 먹는 것 을 보게 된다.

봄이 되기 시작하면 두룹을 채취해서 짱아찌를 담궈 먹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초장에 찍어 먹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아직까지 두룹을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기에 그맛이 어떤 맛인지 궁금하기도 하다.

또한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을 보면 두룹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한다, 그러다 보니 건강걱정하는 나이에 이르니 몸에 좋은 것을 찾아보게 되는게 .. 사람의 욕심인가보다. 그래도 직접 사먹게 되지는 않는 두룹

음식점에 가서 먹으면 몰라도 쉽게 사먹게 되지는 않는것 같다.

오늘 오라버니가 처가에 다녀오며 .. 산에서 채취해 왔다고 두룹을 가지고 왔다.

드디어 나도 드룹을 먹어보게 되는구나 좋구나

드룹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

일단 데쳐먹는 걸로 정한다.

 

씻어서 3분정도 데치라는데 좀 자란 두룹이라 그런지 아직 덜 데쳐진듯하여 5분정도 데쳐서 찬물에 다시 한번 헹구었다.

 

초장을 꺼내어 찍어먹어보니 쌉싸름한 두룹맛이 입에 달라붙는다.

 

몸에서 건강한것을 원하는게 확실하다.

자연인을 보면 몸이 안좋으신 분들이 산에 들어가 자연에서 주는 식물을 드시면서 몸이 회복되어진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시는데 그중에 자주 나오는 산음식 드룹이다.

두룹이 맛있는걸 보니 이제 나도 정말 나이 든 사람인걸 새삼 더 깨닫게 된다.

고혈압 당뇨에도 좋다고 하니 자주 먹어야 겠다

반응형
성분 및 효능
단백질이 많고 지방 · 당질 · 섬유질 · 인 · 칼슘 · 철분 · 비타민(B1 · B2 · C)과 사포닌 등이 들어 있어 혈당을 내리고 혈중지질을 낮추어 주므로 당뇨병 · 신장병 · 위장병에 좋다.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무치거나 찍어 먹는다.

데친 나물을 쇠고기와 함께 꿰어 두릅적을 만들거나 김치 · 튀김 ·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다. 오래 보관하기 위해 소금에 절이거나 얼리기도 한다. 두릅은 단백질과 회분이 많고 비타민 C도 많으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조성이 좋아 영양적으로도 우수하다.

뿌리줄기는 감기로 인해 전신이 쑤시고 아프면서 땀이 안나는 증상에 발한, 이뇨를 목적으로 많이 이용되었으나 생강보다는 못하다.두릅에는 사포닌이 들어있어 혈당강하 및 혈중지질 저하 효과가 있다.

두릅을 먹으면 혈당치를 낮춰 당뇨병에 효과가 있다.

그러나 두릅은 냉한 식물이므로 많이 먹으면 설사나 배탈이 나기 쉽다.

민간에서는 두릅나무 가시를 달여 먹으면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살짝 데친후 초고추장에 찍어먹어야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는다.
두룹의 쓴 맛을 나게 하는 사포닌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줘 피로회복에 좋다.

나무 껍질은 당뇨병과 신장병의 약재로 쓰여왔고, 잎과 뿌리, 과실은 건위제로 이용된다.

두릅나무의 껍질을 벗겨서 말린 총목피는 당뇨병을 다스리고 위를 튼튼히 할 뿐만 아니라 신장병에도 좋다

.※ 영양성분 함량 : 수분 85.8%, 단백질 5.6g, 탄수화물 5.9g, 칼슘 50mg, 인 150mg, 철 5.2mg, 비타민 A 3240I.U, C 5mg.
 
두릅 (농식품백과사전)

그런데 밥에 . 갑자기 ... 배가 아프다.

드룹 효능 너무 좋다.

ㅎㅎㅎ 확실하다 화장실에 다녀왔다. ㅎㅎㅎ

드룹이 찬 성분이라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한다고 한다.

사포닌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도와줘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는데..  ㅎㅎ 갑자기 낮에는 졸려 죽겠더니 밤애 되니 쌩생해 지는걸 보니...

드룹드룹드룹 노래를 불러본다. 나도 드룹 먹어봤다..ㅎㅎㅎ

728x90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새해인사말 나이 한살 택배 문자  (0) 2021.12.30
비염에 좋은 작두콩 작두콩차 효능  (2) 2021.12.30
치매할머니의 웃픈이야기  (9) 2020.04.17
봄나물 달래무침  (30) 2020.04.15
마늘효능  (6)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