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는 불변 무변화란 꽃말을 가지고 있다.
아스파라거스의 진한 녹색을 띠는 줄기나 잎이 좋아 정원용으로도 쓰이지만 채소로 먹는 연한 순이 먼저 떠오른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술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를 위해 먹는 콩나물국보다 아스파라긴산이 50배가 더 들어있다고 한다.
아스파라거스는 종종 해양 서식지에서 유래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잡초가 자라기에는 힘든 염분이 많은 토양에서 번식한다. 따라서 아스파라거스용 토양에서는 잡초를 억제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약간의 소금이 사용되었다. 이것은 토양이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어떤 곳은 다른 곳보다 아스파라거스를 재배하는 것이 좋다. 토양의 비옥은 큰 요인이다
아스파라거스키우기
겨울에 0℃이하로 떨어지면 뿌리는 견디지만 어린 순은 동해를 입는다. 여름에 시원해야 품질이 좋다. 제주 등 남부지역에서 노지재배, 하우스재배 등이 이뤄진다. 암막재배를 하면 새순이 백색으로 나와 양질의 상품을 생산할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촉촉한 환경을 좋아하는데, 특히 겨울철의 건조한 실내 환경은 독이 될 수 있다. 건조할수록 최대한 자주 잎에 물을 분무해주고, 주변에 물에 적신 조약돌을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가습기 근처에서 키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스파라거스효능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적고 나트륨이 매우 적다. 비타민 B6, 칼슘, 마그네슘 및 아연의 좋은 원천이며 식이 섬유, 단백질, 베타 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티아민, 리보플라빈, 루틴, 니아신, 엽산의 아주 좋은 공급원이다. , 철, 인, 칼륨, 구리, 망간, 셀레늄뿐만 아니라 혈류에서 포도당을 세포로 수송하는 인슐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미량 구성 인 크롬을 포함한다. 아스파라거스 식물은 이 화합물이 비교적 풍부하기 때문에 아미노산 아스파라긴은 아스파라거스에서 그 이름을 얻는다.
피로회복
자양강장
혈관 강화효과
혈압을 낮추어고혈압 예방에 좋은 아스파라거스는효능이다.
저칼로리 웰빙채소로 알려지면서 최근 수요가 늘고 있다. 주로 고급채소용으로 쓰인다. 연한 신초를 따서 무침 등 나물용으로 쓰거나 녹즙을 내어 마신다. 가느다란 녹색 잎들이 정연해 고급 꽃꽂이 할 때 보조 재료로도 흔히 쓰인다.
혈관건강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키우기 키가 크지 않아 한 두포기 있어도 보기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