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꽃&나무

이끼테라리움 이끼인테리어

by 아이루스 2022. 1. 22.
728x90
반응형


1월22일 탄생화가 이끼입니다. 모성애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핫한 #이끼테라리움 살짝 구경해보자^^ 요즘 반려식물로 이끼를 키우기도 한다^^
 
작은 병안에 이끼와 함께 조형물들을 넣으니 새로운 세상이 펼쳐진다. 이끼테라리움 DIY 체험 키트도 판매하고 있다.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반려식물로 이끼를 키우며 공기정화는 물론 겨울철 집안의 건조함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끼테라리움을 보니 집안에 작은 자연을 들여놓은듯한 느낌이다. 

어항처럼 이끼테라리움을 만들기도 했다 이끼테라리움 속 태고적 자연의 그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곳이다. 잠시 지구안의 작은 지구 이끼테라리움속으로 빠져보자. 

 분재에만 놓여있던 이끼가 테라리움을 만들어 반려식물로 자리잡고 이제 인테리어로 활용되고 있다. 눈치 채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우리 주변에서 보았을 수도 있는 이끼 인테리어다. 인테리어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이끼라면 바로 스칸디아모스인데 이끼 .. 이끼였다니 이끼인줄 몰랐다.


소형이끼인테리어도 좋지만 저는 벽면 전체를 장식하고 있는 대형 모스 이끼 인테리어도 눈을 더 사로 잡더라구요. 이끼테라리움을 보다가 갑자기 관심이 가게된 스칸디아모스에 대해 알아보았다. 스칸디아 모스 이끼 인테리어 자료는 어느 공간활용 기사를 인용해서 질문형식으로 만들었다.



Q. 모스이끼는 어떤 이끼인가요?
A. 모스는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숲이나 산같은 자연에서 손으로 채취한 순수 천연이끼입니다. 순록이 먹는다고 해서 순록 이끼(Reindeer moss)로도 불리고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주로 채취되기 때문에 스칸디아 모스(Scandiamoss)라고도 불립니다.


Q. 물을 주는 식물인가요?
A. 아니요 모스는 물을 주면 죽는 식물입니다. 대신 습기를 먹고 사는 식물입니다. 습도조절이 사는냐 죽느냐가 달려있는 식물입니다.


Q. ​모스이끼의 효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습기를 먹고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천연 제습 효과와 가습 효과가 있습니다! 촘촘한 이끼 사이로 수분을 빨아들이고공기가 건조해지면 머금었던 수분을다시 내뱉습니다. 또 공기중 미세먼지나 유해물질을 흡수해아토피나 새집증후군, 비염에 좋고 탈취 효과가 있어 화장실이나 신발장 같은좋지 않은 냄새가 나는 곳에 모스 인테리어와 함께라면 쾌적한 장소로 바뀐답니다.

Q. 색은 한가지 색인가요?
A. 모스이끼는 색상도 초록색 뿐만아리나 여러가지 알록 달록 하게 다양해서취향에 맞게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벽면 전체를 활용하느냐 작은 액자나 화분같은 소품에 활용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또 다릅니다. 다양한 인테리어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Q.. 햇빛이 있는 곳에 두어도 되나요?
A. 네 햇빛이 있는 곳이나 없는 곳이나어디서든 키울 수 있다고 하니 참 괜찮은 아이 입니다. 거기에 ​가만히 두어도 1년에 3-5mm자라고수명이 반 영구적이라관리만 잘하면 30년은거뜬히 키울 수 있습니다.


Q. 또 다른 장점이 있다면
A. 화재에 강한 내화성과 소음을 제거하는 흡음성이 있습니다. ​


​지구안의 작은 지구를 만드는 이끼테라리움 이 작은 자연을 집안으로 이끼인테리어까지 이끼의 활용도가 정말 다양하다.. 엄마의 품속처럼 따사로운 모성애라는 꽃말을 갖고 있는 이끼 활용도가 너무 좋다.

공기정화효과는 물론 천연가습기까지 거기에 인테리어와 소품으로 반려식물로 사랑받는 이유였다. 산책중에 만난 이끼를 집으로 가져와 나도 오늘 당장 이끼테라리움을 ... 만들어 하는 생각이 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