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꽃&나무

라벤더 카우기

by 아이루스 2023. 4. 1.
728x90
반응형

라벤더 키우기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좋은 향을 가지고 있는 라벤더 


라벤더 키우기
햇빛: 양지
온도: 15~25°C 추위에 강한 편. ...
라벤더 물주기: 자생지에서는 뿌리가 깊이 뻗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건조에 강하지만 화분의 상황은 다를 수 있다.

겉흙이 마르면 하루 이틀 후 물을 충분히 준다.
흙, 분갈이: 건조한 석회질 토양을 좋아한다. 물빠짐을 좋게 한다. 게란껍질을 잘게 부셔서 준다. 

 

라벤더 꽃말: 침묵 정절 행운 풍부한 향기 

라번더

 항우울, 원기촉진, 신경강화, 회복촉진, 진정, 세포생육촉진에 효과가 있는 허브


향기치료
라벤더는 향을 내는 관목으로 1m까지 자라고 추위에 잘 견딘다. 창처럼 생긴 좁은 잎과 가느다란 줄기의 끝에 회청색의 꽃이 핀다. 라벤더의 좋은 향은 전체에서 발견되지만 에센셜 오일은 꽃에서 채취한다. 라벤더는 신경계를 조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홈스(Holmes)는 라벤더가 조화능력으로 스트레스를 다룬다고 하였다.

라벤더
교감신경의 지나친 작용은 신체적 스트레스 때문에 생기고 부교감신경의 지나친 작용은 감정적 스트레스 때문에 일어난다. 두 가지 스트레스반응 유형은 모두 경련이나 경직, 통증, 신경긴장, 초조감, 그리고 정신산란과 같은 증상을 일으킨다. 홈스는 라벤더 오일이 교감 또는 부교감신경계를 억제하여 특정 유형의 비생산적인 스트레스는 완화해 주고, 생활의 정상적인 부분인 생산적인 스트레스는 방해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라벤더는 개인의 필요에 따라 진정 또는 자극 작용을 수행할 수 있다. 정신과 감정의 흥분, 불안상태에서는 진정제로 작용하여 정신을 가라앉히고 감정을 편안하게 쉬도록 하며 슬픔을 경감시키는 반면, 감정적으로 고갈되고 우울해하는 사람에게는 정신을 고무시키고 되살아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라벤더는 불면증, 특히 정신적 스트레스와 불안에 기인한 불면증에 큰 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라벤더 오일은 화상의 통증을 덜어 주고 감염을 예방하며, 빠른 치유를 돕는 방부성, 진통성, 세포재생 증진성이 있으며 근육의 통증완화에도 매우 유용하고 감기와 인플루엔자, 기관지염, 인후염, 그리고 카타르 증상들의 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라벤더 [Lavender] (상담학 사전, 2016. 01. 15., 김춘경, 이수연, 이윤주, 정종진, 최웅용)

728x90
반응형

'식물&꽃&나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아리꽃  (0) 2023.04.11
멀꿀꽃  (0) 2023.04.11
애니시타 키우기  (0) 2023.03.27
행운목 꽃 피는 시기  (2) 2023.03.27
산당화  (0) 2023.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