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mbti

1월1일 ~ 1월 10일까지 탄생화 꽃말모음

by 아이루스 2022. 1. 23.
728x90
반응형

1월 탄생화 꽃말 모음입니다.

1일부터 10일까지 탄생화 꽃말모음 으로 준비했어요

 

 

1월 1일

탄생화: 스노드롭

꽃말: 깊은애정

뜻: 1월1일에 태어난 당신은 눈이 내려도 찬바람이 불어도 결코 굴하지 않는 스노드롭처럼 인내심이 강 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1월 2일 

탄생화 노랑수선화

꽃말 : 사랑에 답하여

뜻: 당신은 추진력이 강한 운명을 타고 났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불가능해 보이는 사랑도 활짝 꽃 피울 수 있는 사람입니다.

전설: 그리스에 나르키소스라는 미소년이 살고 있었다. 나르키소스는 임프들의 애달픈 구애에도 아랑곳 하 지 않았다. 그것을 못견딘 임프 하나가 복수의 여신에게 빌었다. "교만한 나르키소스가 언젠가 참사랑 에 눈뜨게 하옵시고 그 사랑이 깨어지게 해 주옵소서" 나르키소스를 저주한 임프의 기원은 얼마 안가 서 이루어 졌다. 나르키소스는 호수속에 비친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다. 나르키소스는 자신의 모습에 반해 호수를 떠나지 못했다. 물속만 바라보던 나르키소스는 말라서 죽고 말았다. 그후 그가 죽은 자리 에 가련하고 청초하면서도 품위있는 꽃 한송이가 피어났다. 이름하여 수선화, 또는 나르키소스라고 불린다. 미소년의 넋은 물가에서만 꽃을 피우고 있다.

1월 3일  

탄생화: 샤프란

꽃말 : 후회없는 청춘

뜻: 사랑도 인생도 후회없이 사는 사람입니다. 약삭 빠른 계산은 당신에게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1월  4일

탄생화:  히야신스

꽃말 : 차분한 사랑

봄이 찾아올 때마다 포근한 향기와 함께 피는 히야신스를 탄생화로 갖는 당신은 상냥하고 유유자적 한 사람입니다.

전설: 그윽하고 은은한 향기가 매우 감미로운 히야신스, 낮보다는 밤의 분위기에 더 잘 어울리는 이 꽃은 태 양의 신 아폴로와 아름다운 소년 히야킨토스의 사랑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유난히 히야킨토스를 사랑한 아폴로와 날씬한 체구에 민첩한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는 히야킨토스는 어느날 원반던지기 놀 이를 하고 있었다. 이를 본 바람의 신 제피로스가 두사람을 시기한 나머지 바람의 방향을 바꾸어 원반 을 히야킨토스의 이마에 맞게하고, 히야킨토스를 그 자리에서 죽게 만들어 버렸다. 슬픔에 빠진 아폴 로는 죽은 히야킨토스의 이마에서 흘러나오는 피를 손가락에 찍어 "Ai Ai(슬프다)" 라고 땅에 새겼는 데 소년의 피는 어느새 꽃이 되었고 이것이 바로 히야신스라는 이야기다.

 

1월 5일

탄생화: : 노루귀

꽃말 : 인내

뜻: 당신은 인내심이 강하고 아부를 싫어해 누구에게나 신뢰를 받지만 연애는 수동적인 사람입니다.

 

1월 6일

탄생화: 흰제비꽃

꽃말 : 순진무구한 사랑

뜻: 당신은 내성적이고 고상한 매력이 있지만 은밀한 사랑에 쉽게 빠지는 사람입니다.

 

1월7일

탄생화: 튤립

꽃말 : 실연

뜻: 튜울립을 탄생화로 태어난 당신은 사랑을 여러번 거듭합니다. 그러나 슬픔은 당신보다도 연인편에 있 으니 신성한 사랑을 하는게 당신답습니다.

전설: 청년 필허드와 샤린은 사랑하는 연인 사이였다. 어느날 필허드는 샤린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 다. 그는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돌산에서 몸을 던져 죽고 말았다.하지만 샤린은 살아 있었다. 필허드 가 몸을 던졌을 때 흘러나온 피에서 튤립이 피어났다는 이란의 전설이다.

1월 8일

탄생화: 보랏빛제비꽃

꽃말 : 사랑

뜻: 당신은 사려깊고 지혜가 있는 것이 매력이니 승부에 연연하는 것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1월 9일

탄생화: 노랑제비꽃

 꽃말 : 수줍은 사랑

뜻: 노랑제비꽃을 탄생화로 태어난 당신은 용기, 사랑, 헌신을 갖고 있으니 겁쟁이나 소심한 사람이 되어 서는 안됩니다.

 

1월 10일

탄생화: 회양목

회양목 꽃말 : 참고 견뎌냄

뜻: 노랑제비꽃을 탄생화로 태어난 당신은 용기, 사랑, 헌신을 갖고 있으니 겁쟁이나 소심한 사람이 되어 서는 안됩니다.

 

1월 탄생화 꽃말모음입니다. 

다음에는 1월 11일부터 20일까지 탄생화 꽃말모음 준비해볼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