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mbti

1월14일 탄생화 시클라멘 꽃말

by 아이루스 2022. 1. 14.
728x90
반응형

1월 14일에 태어난 당신을 축복합니다. 1월14일에 태어난 당신의 탄생화는 어떤 꽃일까요?

1월14일의 탄생화는 시클라멘 입니다.

1월14일 탄생화

시클라멘

시클라멘입니다. 시클라멘의 꽃말과 꽃말이 전하는 이야기와 시클라멘 전설까지 알아볼께요. 시클라멘 꽃말은 내성적 성격이네요

시클라멘 꽃말

내성적 성격

혹시 1월14일에 태어난 당신도 꽃말처럼 내성적 성격이신가요? 우리 모두는 어떤 한 면에서는 내성적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한 것같아요.

시클라멘 꽃을 탄생화로 갖게된 당신을 향한 꽃이 전하는 메시지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의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시클라멘 꽃말의 의미

시클라멘을 탄생화로 태어난 당신은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이지만 때때로 합리성을 잃고 시기심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일이 있습니다.

시클라멘 꽃의 전설

꽃이 아래를 보고 피는 것은 땅에서 나오기를 기다리느라고 그렇다는 이야기도 있고, 꽃이 빨간 것은 슬픔의 칼로 꽃의 심장을 찔렀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다. 그리고 수도에만 전념하던 한 수도녀가 남자 를 사랑하게 되었고 사랑을 알게 되자 종교를 뿌리치고 남자와 도피했다가 실연을 당하자 결국 자살 을 해버렸는데, 피를 흘린 수도녀의 넋이 시클라멘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전한다. 이런 이야기 때문인지 땅으로 고개를 숙이고 있는 이꽃을 보고 있으면 어딘지 모르게 수줍고 내성적인 가련한 소녀를 바라보는 것 같다. 수줍음은 많을지언정 가슴속에는 뜨거운 사랑을 품고 있는 시클라멘. 사랑을 말로 전 하기 쑥스러울 때 이꽃으로 용기를 내어 보았으면 한다

너무 슬픈 전설을 갖고 있는 시클라멘이네요. 수줍음은 많을지언정 가슴속에는 뜨거운 사랑을 품고 있는 시클라멘.처럼 사랑을 말로 전 하기 쑥스러울 때 이꽃으로 용기를 내어 보아도 좋겠네요.

겨울에도 활짝 피어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꽃이 시클라멘이에요. 보통 11월에서 3월까지 피며, 줄기 끝의 꽃은 아래로 향하고 있습니다. 땅을 보고 있는 꽃이 마치 수줍어서 고개를 숙이고 있는 소녀를 생각하게 하는 모습이지요.

원산지인 지중해 시칠리아 섬에서는 돼지가 뿌리를 파먹는다고 돼지 빵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시클라멘은 미세먼지와 휘발성 유해 물질 제거 기능이 우수한 공기정화 식물인데요.

시클라멘은 민간요법에 많이 활용됐는데요. 뿌리를 삶아 뱀에 물린 상처 치료에 썼고, 액운을 없애고 좋은 기운을 준다고 정원에 많이 심었습니다.

잎을 이용해 탈모 치료에 이용했고. 알뿌리를 가루로 만들어 팬케이크에 섞어 상대에게 먹이면 자신을 좋아하게 할 수 있다는 재미있는 기록도 있네요. 뿌리는 산모의 순산을 도와주는 약으로도 쓰였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