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캘리그라피/명언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by 아이루스 2024. 6. 14.
728x90
반응형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책을 읽다보면 그냥 넘어가지 못하고 밑줄을긋고 하이라이트를 하는 문장이 있다. 그 문장들은 나의 책명언이 되고 필사글귀가 되고 좋은글귀 모음으로 노트나 블로그에 담아놓는다.

요즘 듣고 있는 윌라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책 명언

좋은글귀 모음으로 남겨 놓는다.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1

<고고의 구멍>

( )에게 너 없이 살아야 하는 날들이 찾아왔을 때 나는 하나의 사실을 깨달았다. 나는 너의 있음으로 살았듯 너의 없음으로도 살 수 있다는 것. 없는 네가 있는 나와 계속 함께할 수 있다는 것. 너의 부재와 너의 존재가 반대말이 아니라는 것. 너의 죽음이 너의 삶과 그렇듯이. 너의 삶이 너의 죽음과 그랬듯이.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2

<영롱보다 몽롱>

시중에서 구입한 와인을 마실 때에도 시간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다. 하나의 시어가 수많은 의미를 함축하듯이 그리고 한편의 시가 다양한 리듬을 변주하듯이 한 병의 와인이 펼쳐내는 감각풍경은 시시각각 다채롭다.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3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

결국 정리란 단순히 물건을 치우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짐을 치우는 것이고,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가방을 다시 꾸리는 것이다.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4

<소비단식 일기>

감사는 타인의 선함에 집중하는 행동이다. 다른 사람들이 내게 어떤 좋은 영향을 미쳤는지를 생각하게 한다.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5

<다정한 매일매일>

때로는 반복되는 좌절과 두려움이 우리를 지치게 하지만, 우리는 결국 어둡고 추운 숲에서도 조용히 빛을 향해 위로 뻗고 아래쪽 가지들을 스스로 떨굴 것이다. 우리는 모두 저마다의 깊고 아름다운 울림을 만들어갈 소명을 지닌 채 태어난 가문비나무들이기 때문에.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6

<환상서점>

뭐라고 말해야 할지 고민했지? 잘되어가고 있다고 하면 거만해 보일 것 같고, 안된다고 하면 걱정 끼칠 것 같고. 그래서 그냥, 하고 싶은 거 해서 행복하다고. 그렇게 말하면 누가 뭐라고 하겠어.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7

<천개의 파랑>

행복만이 유일하게 과거를 이길 수 있어요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8

[내면소통]

회복탄력성은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불굴의 의지나 집착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에서 온다.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9

 

<두 도시 이야기> 박사는 처음으로 자신이 예전에 겪었던 고통이 힘과 의지의 원천이 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처음으로 자신이 그 강렬했던 불구덩이 속에서 천천히 강철을 만들어 왔고 그 강철로 이제 감옥을 부수고 들어가 사위를 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10

<소크라테스의 변명>

죽음을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어려운 것은 비겁함을 피하는 것입니다. 비겁함은 죽음보다 더 빨리 달려오기 때문이지요.좋은글 책명언 좋은글귀 모음

누구라도 책을 읽다가 좋은글이다 생각되면 책 명언으로 남겨두고

블로그나 노트에 좋은글귀들을 필사해두고

그 글귀들을 통해서 새로운 자신만의 글을 만들어 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