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캘리그라피

좋은 글귀 따라쓰기 필사하기 좋은글 책속의 한줄

by 아이루스 2024. 5. 29.
728x90
반응형

좋은 글귀 따라쓰기 필사하기 좋은글 책속의 한줄

지혜의 숲님이 골라주신 좋은 글귀를 함께 필사하며 글을 쓰고 있어요

. 책속의 한줄 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고 작가님들의 헤안을 배웁니다.

책속의 한줄 좋은글귀 함께 나눕니다.

혹시 이글을 보신 분들이 있다면 좋은 글귀 함께 써보세요. 좋은글 텅해 좋은마음 긍정의 하루 되세요

활짝 핀 꽃 앞에 놓인 남은 운명이 시드는 것 밖엔 없다 한들 그렇다고 피어 나길 주저하겠는가

보통의 존재 이석원

현재 나의 위치는 어제까지 내 사고방식과 행동의 정확한 결과값입니다. 결과를 다르게 하려면 생각을 달리 해야 합니다 생각의 한계가 그 사람의 생각 수준을 넘어설 수 없습니다 그러니 사고의 한계를 확장 하지 않으면 1년 3년 10년이 지난 후에도 나이 만 더 먹을 뿐 결과값은 비슷할 겁니다.이는 현상 유지가 아닌 퇴보입니다

아무도 가지 않은 길에 부가 있었다 정민우

 

자신을 깊게 아는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어린 시절에 대해 돌아보는 것으로 시작할 수도 있다. 어릴때 무엇에 끌렷는가? 다른 아이들과 함께 놀 때 대장 노릇하는것을 좋아했는가/ 아니면 구성원의 한명이 되는 것으로 만족했는가? 자주 공상하는주제는 무엇이었는가? 특히 잘했던 과목은 무엇이었는가? 어떤 수업이 가장 좋았는가?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얼나이팅게일

마치 우리의 고민을 아는 듯이 우리시대의 지혜자 박막례 선생님이 이런 말씀을 했습니다.

"왜 남한테 장단을 맞추려고 하나 , 북치고 장구치고 나 하고 싶은 대로 치다보면 그 장단에 맞추고 싶은 사람들이 와서 춤추는 거여

은유의 글쓰기 상담소. 은유

 

없는것만 바라보면 없는자가 되어버려

있는 것도 사라진다.

있는 것에 감사하면 있는자가 되어버려

없는 것도 나타난다.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이하영

여행 가방에 결코 넣지 말아야 한는 것은 분명하다. 선입견.

나의 눈을 가리고 , 나의 마음을 닫게 만드는 바로 그 선입견 그것만 내려 놓아도 여행 가방은 가벼워질 것이다.

 

모든 요일의 여행. 김인철

 

요즘 사람들은 너무 바쁘게 살아요. 그래서 놓치는게 많죠. 사람들이 행복의 비결이 뭐냐고 물어요. 저는 내면의 소리를 듣고 자신의 삶을 살라고 말하요

꽃, 수련, 석양, 구름 모든 것들이 자연안에 잇어요. 인생은 너무 짧아요. 즐겨요.

타샤 튜터 나의 정원. 타샤 튜터

오랫동안 지속된 고독이나 사회적 고립은 면역체계를 약화 시키며 질병의 위험, 무엇보다 나이많은 사라믈의 사망위험을 높인다. 인간관계 속에서 경험한 소리와 차별은 독만큼 위험하다.

공감하는 유전자. 요하임 바우어

전 세계에 동기부여 강사가 많은게 어때서요. 김미경 다운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김미경 밖에 없잖아요. 중요한건 빈자리가 있냐 없냐가 아니예요. 내가 빈자리를 만들어낼 자신이 있느냐예요. 이미 늦었다고 내 자리는 없다고 좌절하지 말아요. 출퇴근 시간에 지차헐을 타듯이 지집고 들어가 내 자리를 만들면 돼요.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김미경

다른 사람이 알려준 정답고 스스로 고른 오답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당연히 후자다. 사람은 오답을 선택하면서 그 자신이라는한 인간을 선택하는 것이다.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장기영

'이렇게 해야지' 다짐하고 출발해도 마음이 오염되고 지척나 우울해지고 어두어지기도 한다. 그럴 때는다시 본래의 마음 안정되고 깨끗하고 ㅁ락고 지치지 않는 마음으로 돌아가야 한다. 음악을 듣고 영화를보고 여행하는 것, 책을 읽고 시를 쓰거나 편지를 쓰는 것이 마음을 밝히는 올바른 노력이다

장시향.나태주 한서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