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황매산 철쭉 5월여행지

by 아이루스 2022. 5. 1.
728x90
반응형

5월 여행지

황매산 철쭉 5월이 오면 꽃이불 덮은 황매산에 가자!
드 넓은 초원과 꽃능선, 바위선이 자아내는 이국적인 풍경

하늘과 맞닿을 듯 드넓은 진분홍빛 산상화원이 매년 5월이면 황매산에 펼쳐집니다.
황매산 철쭉 축제 소개
하늘과 맞닿을 듯 드넓은 진분홍빛 산상화원이 매년 5월이면 황매산에 펼쳐집니다.



황매산(1,113m)은 소백산과 바래봉과 함께 철쭉 3대 명산으로, 만물의 형태를 갖춘 모산재의 기암괴석과 북서쪽 능선의 정상을 휘돌아 산 아래 황매평전 목장지대로 이어진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군락지로 유명합니다.

철쭉 군락지인 정상 바로 아래는 과거 목장을 조성했던 평원으로 구릉진 초원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황량한 겨울을 이겨낸 초목과 붉은 꽃의 조화가 끝없이 펼쳐진 산상화원의 모습이야말로 황매산 철쭉 산행의 백미입니다.

또한 철쭉군락지 초입까지 찻길이 나 있어 자동차로 편하게 접근할 수 있고, 철쭉군락지로 향하는 길도 목재데크 등으로 넓고 편하게 조성돼있어 아이들 또는 노부모를 동반한 가족 산행 코스로 제격입니다.

2022 황매산철쭉제는 취소되었으나
대체행사가 진행중이네요^^
축제일정 및 장소 | 2022. 4. 30(토) ~ 5. 15(일), 16일간 산청군 차황면 법평리 1-1

관람안내

입장료무료. 주차요금 별도

관람일시연중무휴

철쭉군락지 형성과정황매산철쭉은 해발 800~900m 지점의 광활한 구릉지인 황매평전에 대규모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전국 도처에 흔한 철쭉이지만 무리지어 산허리를 붉게 물들이는 모습은 결코 흔치 않은 장관이다. 본디 이 구릉지는 1970년대 목장으로 개발됐다. 당시 방목한 젖소와 양들은 독성을 가진 철쭉만 남기고 잡목과 풀을 모두 먹어치웠다. 이후 젖소와 양들은 떠나고 구릉지엔 철쭉만 남아 지금과 같은 대규모 군락을 형성했다. 인위적이라고도 자연적이라고 말할 수 없는 철쭉군락의 재미난 형성과정이다.

반응형



주차료

황매산철쭉구경
진짜진짜 멋진 산. 거의 산 중턱까지... 그러니까 캠핑장까지 차를 가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는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게 오르실 수 있구요
물론 가벼운 등산코스가 더 많습니다.... 정상 아래는 경사가 가파르긴 합니다.

꽃이 피지 않는 계절이긴 하지만 탁 트인 전망에 마음 속까지 시원합니다
황매산 정상부근까지 차로 올라가 3대가 가족과 함께 둘러볼수 있는 곳입니다.
태극기휘날리며 촬영지로도 유명
억새풀, 철죽, 밤하늘 별 등 사랑받는 아이템이 많아 계절별 찾는이 많은곳입니다.

 

728x90
반응형